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좌남수 제주도의장,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내용 합의문 발표제주도·도의회, 제2공항 갈등 해소 위한 지속 협력과 공동 노력 약속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0.12.11 15:48
  • 댓글 0
   
▲ 원희룡 제주도지사-좌남수 제주도의장,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내용 합의문 발표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1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3층 기자실에서 ‘제주 제2공항 도민 의견수렴 관련 합의문’을 발표하며 여론조사에 관한 사항을 공개했다.

이날 합의문에 따라 제주도와 도의회는 제2공항 건설과 관련해 도민 의견수렴을 위해 여론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제주지역 공항인프라확충사업에 따른 제주도민의 갈등해소와 정부정책에 참고하기 위한 여론조사로 전체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와 별도 성산읍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로 나눠서 실시된다.

표본조사는 성산읍을 포함해 제주도민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별도조사는 성산읍 주민 5백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여론조사는 성별, 연령, 거주지역을 확인하는 통계 질문과 ‘찬성과 반대’ 의견을 묻는 총 4개 선택 문항으로 구성돼있다.

여론조사는 유선 20%와 무선 80%의 비율로 실시되며 각 조사 시 2개 업체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민 의견수렴 결과는 국토교통부에 제출될 예정이다.

합의문에는 도민의견 수렴 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갈등을 유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사항도 명시돼있다.

도와 도의회는 제주 제2공항과 관련한 갈등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여론조사를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한 공동위원회를 구성하고 기관별로 각 2명씩 추천이 이뤄진다.

여론조사는 오는 2021년 1월 11일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단,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1회에 한해서 10일 이내 연장할 수 있다는 조항도 명시돼 있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