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2021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하세요71개 사업에 국·도비 등 53억3천8백만원 투입, 2월 1일까지 신청 받아
  •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1.01.04 15:28
  • 댓글 0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제주도는 새로 개발된 신기술 보급 및 농업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으로 청정 제주농업 지속 육성 및 농업소득 향상을 도모한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2021년 농업기술보급 71개 시범사업에 53억3천8백만원을 투입해 새롭게 개발된 기술, 품종 보급은 물론 농업환경변화에 대응한 농업인 현장애로기술 해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시범사업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4일부터 2월 1일까지이며 시범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법인은 거주지 읍면동 또는 관할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사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주산단지명품감귤만들기 프로젝트 등 20개 사업에 14억5천5백만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자연에너지활용 난방비 절감 시범사업 등 16개 사업에 11억2백만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15개 사업에 11억2천7백만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20개 사업에 16억5천3백만원 등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그린·디지털 뉴딜 농업기술 개발 보급 국산 우수 품종 종자 보급 확대 감귤과원 품질향상 모델 육성 새로운 특산과수 및 아열대 작물 발굴 경영비 절감 농작업 생력화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등 6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시범사업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시범사업 포장을 주변 농가 교육장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사업추진 의지 등 시범사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 및 법인이다.

사업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또는 4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1년에는 전년과 달리 우편접수 및 이메일 등 시범사업 신청 방법을 다양화해 농업인들이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대상자는 서류심사와 현지심사 등 종합평가를 거쳐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회에 걸쳐 중간, 결과 평가회를 개최해 시범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재종 농업기술원장은 ‘새로 개발된 신기술 보급 등 제주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업인 맞춤형 시범사업을 보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 말했다.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