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전라북도 도민강좌 집에서 모두 무료강의공무원 강의, 외국어, 자격증 교육이 공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1.13 14:23
  • 댓글 0
   
▲ 전라북도 도민강좌 집에서 모두 무료강의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전라북도 인재개발원이 도민을 위한 평생학습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2021년 ‘전라북도 도민강좌’를 개강해, 외국어, 자격증, 공무원, 인문교양 등 도민들의 다양한 지식습득을 위해 486개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외국어의 경우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강좌가 진행되고 모바일로 내려받기도 가능해 출·퇴근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공무원시험 강의도 무료로 볼 수 있다.

9급 일반행정직부터 세무직, 교정직, 경찰직, 고용노동직의 강의가 제공된다.

아울러 자격증은 갱신 없는 평생 자격증으로 40~50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공인중개사를 비롯해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등의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건강관리, 은퇴설계, 귀촌 등 교양강좌 부분을 대폭 확충했다.

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 전부터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등 오랜 기간 축적된 온라인 강의 시스템과 경험으로 탄탄한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높은 평가는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지난해 도민 강좌 수료 목표인 9,700명 대비 109%인 10,559명이 수료하는 등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송희 전라북도 인재개발원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코로나19 시대에 전라북도 도민강좌를 통해 도민들이 무료로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인재개발원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겨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