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어린이집·유치원 74개소, ‘찾아가는 눈높이 맞춤교육’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2.18 13:25
  • 댓글 0
   
▲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문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속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총 74개소를 대상으로 이번 달에 접수를 받아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특히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일명 ‘민식이법’ 시행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일반수칙과 안전한 보행방법 등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부 교통안전 교육지도사가 직접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교통사고 예방법 횡단보도 건너기 교통안전 표지판 익히기 시청각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어릴 때부터 스스로 안전한 교통문화 습관을 지킬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동구는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꿈마루 해냄 용산구립어린이 집 등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42개소를 대상으로 꾸준히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내실 있는 현장교육으로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 한해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며 “올해도 더욱 새롭고 유익한 교육을 준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