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아동이 존중받는 따뜻한 동구 함께 만들어요”아동위원 13명 위촉, 복지향상 가교 역할 기대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2.19 13:42
  • 댓글 0
   
▲ “아동이 존중받는 따뜻한 동구 함께 만들어요”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지난 18일 ‘아동친화도시 정착’을 위해 동별로 1명씩 총 13명의 아동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아동위원은 해당 지역실정에 밝고 아동복지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자로 구성되며 마을 터줏대감처럼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촉된 아동위원들은 마을 내 의식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학대로 신변 위협을 받는 아동 경제·정서적 위기가정에 있는 아동 등에 대해 아동복지 담당기관과 긴밀한 협조 속에 보호조치, 상담지원 등 아동의 복지향상을 위한 가교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한 아동위원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아동관련 사건을 지역사회 모두가 관찰자로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지역아동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택 동구청장은 “도시재개발로 젊은 세대 유입이 크게 늘면서 아동복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아동친화도시 위상에 걸맞게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일궈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