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충주시립도서관,‘도서관 주간’프로그램 ‘풍성’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과학 마술쇼 등 11개 프로그램 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4.06 07:45
  • 댓글 0
   
▲ 충주시립도서관,‘도서관 주간’프로그램 ‘풍성’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주시립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과 독서 활성화를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지난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18일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시는 도서관 주간동안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공연·체험·이벤트 등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동극‘호랑아 호랑아’ ‘영화로 보는 책’ 연체자를 구해줘 두 배로 독서 이 책 어때? 과년도 간행물 배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과학의 달을 맞아 ‘사이언스데이’을 마련했다.

사이언스데이에는 과학 마술쇼‘사이언스 벌룬 매직쇼’ 나만의 손 세정제 만들기 상상을 만드는 3D 펜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 머그컵, 에코백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열린다.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조 도서관장은 “제57회 도서관 주관을 맞아 시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