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군위군, 2021년 ‘군위명품농업인대학’ 입학식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1.04.08 14:07
  • 댓글 0
   
▲ 군위군, 2021년 ‘군위명품농업인대학’ 입학식
[중부뉴스통신] 군위군은 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생과 내빈을 포함한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1년 군위 명품농업인대학’ 사과과정·포도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교육 신청을 받았으며 원서접수 시 학업계획서를 제출받아 학습에 열정이 있는 농업인들의 교육수요에 맞는 맞춤식 강의를 통해 학습효과 증진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추진되는 ‘군위명품농업인대학’은 사과, 포도 2개 과정으로 이달부터 9월까지 각 과정별 12회 56시간, 총 24회 112시간으로 진행되며 지역 농업인들의 사과·포도재배 기술 교육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전국의 유능한 지도직 공무원과 농업마이스터의 재배기술 교육, 선도농가 현장 견학 등으로 기술 향상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늘 입학식 이후 공통과정에서는 과수원 토양관리 및 비료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사과과정에서는 사과산업의 동향, 고품질 사과 생산 종합기술 Ⅰ·Ⅱ, 포도과정에서는 포도 생육관리,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Ⅰ·Ⅱ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현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만큼 방역에 최우선을 두면서 교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군위군의 앞서가는 농업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