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 개소동구형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기반…교육·홍보·체험 동시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07.19 14:26
  • 댓글 0
   
▲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 개소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지난 16일 산수동문화마당에 위치한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테이프 커팅과 종이로 제작한 홍보 현수막 등 자원순환을 적극 실천하는데 앞장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는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조성됐으며 자원순환을 상징하는 동그라미와 이를 통해 ‘비단처럼 아름다운 동구‘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구형 자원순환 실천플랫폼의 기반이 될 재활용 도움카페는 자원순환에 대한 주민의식 개선과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는 교육·홍보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폐자원인 신문지, 유리병 등을 이용한 새활용 작품 전시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쓰레기는 줄이고 재활용을 늘리는 자원순환 문화조성을 위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산수마당에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자동회수기 2대가 설치돼 하루 평균 2천여 개의 투명 페트병과 캔이 회수되고 있다.

기기 이용시 포인트가 적립되고 2,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어 재미와 함께 자원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이용률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임택 동구청장은 “재활용 도움카페가 주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자원순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는 재활용카페를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자원순환에 대헤 고민해 보고 직접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