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제1회 영평사 불교무용경연대회, 6월21일 안성서 팡파르~국악디지털신문이 주최하는 안성 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
  • JBEN 중부뉴스
  • 승인 2014.05.11 23:34
  • 댓글 0

-국내유일한 불교무용 경연대회, 안성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오는 6월21일(토) 오전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영평사에서 제1회 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기존 무용대회와 다른, 불교무용 및 민속무용이 한 곳에서 경연을 펼쳐 빅 이벤트가 될 것이 예상된다.

또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안성시지부 회원들의 출사도 예정되어 있다.

제1회 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는 출전자들의 편의(숙식제공), 사후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국악디지털신문에서 홍보마케팅을 해 줄 것이라고도 한다.

관계자 말에 의하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전통예술평 론가회”에서 각 출연자들을 평가를 해 주고 차후 관리에 대해 논의 한다고 한다.

대회 방식은 출전자들을 행사 당일에 추첨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접수순으로 무대에 오르기 때문에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없앴으며, 행사장 분위기는 축제 분위기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경연대회를 모두 마치면 저녁에는 제1회 영평사 <큰 잔치 산사 음악회>가 준비되어 있어 관객들을 위한 축하 공연도 펼쳐지며, 다음날인 22일(일요일)은 제2회 한국전통예술평론가회 학술대회 <안성재인청 및 화랭이 연구>까지 개최되며 1박2일 동안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 했다고 한다.

국악디지털신문 김태민 대표는 제1회영평사 전국무용경연대회에 무용전공자들이 많이 참가하기를 바라며 대회에 필요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다.

국악디지털신문이 주관하고 영평사와 국악디지털신문이 공동 주최하는 본 대회는 한국무용 계의 새바람을 일으킨 것이며, 특히 한국불교무용(의식무 포함) 및 지방무용까지 폭넓은 작품들을 한자리에 서 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다.

<문의 : 02-703-0279 김태민기자 www.gugakpeople.com>

JBEN 중부뉴스  redstar@jbe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BEN 중부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