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메타버스와 AI를 온몸으로‘2021 AI 페스티벌’개최‘메타버스와 AI의 결합’주제로 온라인 강연·전시·음악회 상시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8.30 08:09
  • 댓글 0
   
▲ 메타버스와 AI를 온몸으로‘2021 AI 페스티벌’개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공지능을 보고 느끼며 체험하는 인공지능 지식교류 축제가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에서 펼쳐진다.

대전시는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50여 기관·기업과 공동으로 ‘2021 A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와 AI의 결합’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및 가상공간에서 진행되며 과학전문 언론사 ‘대덕넷’과 대덕특구 인공지능 개발자 커뮤니티 ‘AI 프렌즈’가 공동 주관한다.

사흘간 개최되는 ‘2021 AI 페스티벌’은 20명의 AI 전문가가 일자별 다른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강연 직후 인공지능을 주제로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2일에는 미래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AI-교육프로그램을 주제로 MZ세대 대표 AI 전문가 허예찬 학생부터 환갑이 넘어 인공지능의 매력에 빠진 장성숙 AI 메이커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자들이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3일에는 마인즈랩 한국수자원공사 IBM 토모큐브 페블러스 등 국내외 인공지능 전문기업들이 인공지능을 산업에 적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참여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이번 행사의 핵심주제인 AI 메타버스를 주제로 우운택 한국과학기술원 교수의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하정우 네이버 클로바 책임리더 등이 연사로 나선다.

‘2021 AI 페스티벌’은 참가자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갤러리, 라이브러리, 미팅룸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을 만들어 예술작품 전시와 음악회를 상시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AI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1 AI 페스티벌’은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접목을 통해 AI의 다채로운 모습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019년에 시작해 세 번째를 맞는 ‘AI 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인공지능 대표행사”고 말하며 “특히 ‘AI와 메타버스의 결합’이라는 주제는 인공지능과 초연결·초실감 신산업 융합을 반영한 것”이라며 “대전시도 함께 발맞춰 대덕특구 기반 AI·메타버스 허브 도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