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道-KBS 춘천방송총국 간 업무협약 체결강원도 재난용 CCTV 공동활용을 위한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09.24 16:15
  • 댓글 0
   
▲ 강원도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원도가 도와 시군에서 운영 중인 재난용 CCTV 공동활용을 위해 KBS 춘천방송총국과 9월 24일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신춘범 KBS 춘천방송총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가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도민에게 생생한 재난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재난주관 방송사인 KBS와 재난방송 송출에 관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는 도내 382개소에 구축된 재난용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KBS에 제공할 계획이며 KBS는 강원도로부터 제공 받은 각종 재난관련 CCTV 영상을 도민들에게 생생하고 신속하게 실시간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이로써 도민들은 재난주관 방송사 KBS를 통해 각종 재난상황과호우, 태풍 등 실시간 재난 관련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고 이에 따라 재난의 사전예방과 피해 최소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KBS와 함께 지켜나가고 협력관계를 더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