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음악으로 코로나19 극복해요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 및 심리적 스트레스 완화 기대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1.10.15 13:56
  • 댓글 0
   
▲ 춘천시청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코로나19로 받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춘천시정부는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15일 백령아트센터에서 ‘#마음_화음_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늘어 어느 때보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를 함께 치유하고 이겨나가기 위해 마련했다.

소셜 미디어에서 태그와 공유의 의미를 가진 "#"은 반올림을 뜻하는 음악 기호다.

여기에 ‘마음’과‘화음’을 이어 음악회 이름을 지었다.

특히 정신건강복지센터의 가족들을 위해 기획된 만큼 시정부는 이날 그동안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한 현장 전문가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음악회의 첫 순서는 "백령아트 WITH"가 장식한다.

백령아트센터의 상주 음악 단체인 WITH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OST 중 하나인 '에필로그' 등의 음악을 선사한다.

이어서 전국 수리동요대회 중창 1위에 빛나는 "예원 리틀 싱어즈"와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당사자밴드인 "신화창조"가 1부의 끝을 장식한다.

휴식 후에는 팝페라그룹 "The Voice"가 2부의 문을 열며 끝으로 음악회의 피날레로 마림바연주자 정은비가 무대에 선다.

이번 음악회는 춘천 출신의 문화인류학자인 국립통일교육원 정진헌 교수가 진행을 하며 음악회 중 프로그램에 따라 이재수 춘천시장과의 대담도 준비돼 있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