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 상담 아웃리치 실시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나서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10.20 10:31
  • 댓글 0
   
▲ 익산시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 문화를 확신시키기에 나섰다.

센터는 이리동초등학교, 어양중학교, 함열여자중학교, 이리고등학교 등에서 ‘또래 상담 애플데이 아웃리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아웃리치 사업은 오는 22일까지 등굣길이나 학교 점심시간을 활용해 또래 상담과 기관 홍보물 배포 등을 통해 진행한다.

교내 또래 상담자들은 고민하는 친구를 돕는 역할과 또래 집단 안에서 공감·배려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생활 문화를 확산시키는 긍정적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또래 상담자는 학교폭력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각 학교에서 또래 상담자 훈련을 바탕으로 주변의 다른 또래들의 문제 해결에 조력하는 등 성장과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래 친구다.

시 관계자는 “또래 상담자 양성 교육 활성화로 또래 상담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길 바란다”며 “아웃리치 사업을 통해 학교폭력예방과 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