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바른단위 캐릭터가 어떤 모습이면 좋을까요?”국가기술표준원,‘2022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개최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6.27 16:55
  • 댓글 0
   
▲ “바른단위 캐릭터가 어떤 모습이면 좋을까요?”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6월 27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2022년 바른단위 사용 공모전’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평, 돈, 인치, 되, 말, 근 등 비법정단위 대신 미터, 킬로그램과 같은 법정단위 사용을 일상생활에 정착시키기 위해 정부가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한 것이다.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포스터’ 부문과 바른단위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 개발 및 활용방안’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바른단위 사용을 알기 쉽게 홍보할 수 있는 포스터와 캐릭터를 제작해 공모전 블로그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평가와 국민참여 평가 결과를 합산해 선정하며 대상 2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시상하고 부상으로 총 635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시상은 10월 26일 열리는‘2022년 계량측정의 날 행사’시 수여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수상작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등 바른단위 사용 대국민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 “법정단위와 같은 올바른 단위 사용은 공정한 상거래 질서 유지는 물론이고 국제무역에서의 신뢰도를 제고하는 필수요소”고 강조하고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로부터 바른단위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단위 사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