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양우식 경기도의원, 10. 29 사고 빠른 회복 지원 촉구“정신적 외상 스트레스 지원과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지원하고 각종 행사에서도 되뇌지 않도록 지원해야” 주장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1.08 14:43
  • 댓글 0
   
▲ 양우식 경기도의원, 10. 29 사고 빠른 회복 지원 촉구
[중부뉴스통신] 양우식 경기도의원은 7일 보건건강국 행정사무 감사에서 이태원 사고의 빠른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양우식 의원은 “보건건강국 업무보고 자료 제일 첫 페이지에 이태원 사건 과 관련한 계획이 들어가야 하는데, 관련 내용이 없다 보건건강국장은 업무태만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건건강국에서 이 건에 대한 의료지원 추진 현황도 보고 하지 않는 다는 것은 업무 태만이라고 생각한다 정신적 외상 스트레스 지원과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지원하고 각종 행사에서도 되뇌지 않도록 지원하는 것이 저희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양우식 의원은 “10. 29사고라고 부르는 것이 2차 피해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1대 1 매칭 지원을 해야 하고 명칭들도 10. 29사고 같은걸 써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처받은 분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것이 우리 국장님이 하실 일이다 무한한 책임을 가지셔야 한다 가족들, 피해자들 주변의 같이 근무하셨던 분들 모두 다 상처를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국장님이 나서서 지사님께 건의도 하시고 모든 것들이 다 진행이 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해 달라”고 요구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