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경기교통공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결의 다져11월 8일 경기교통공사 ‘임직원 청렴·반부패·갑질근절 선언식’ 개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1.08 14:50
  • 댓글 0
   
▲ 경기교통공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결의 다져
[중부뉴스통신] 경기교통공사는 8일 ‘임직원 청렴·반부패·갑질근절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교통공사 전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선언식은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으로 노사가 함께 선언했다.

이번 선언의 주요 내용은 법령과 규정 준수 부패 예방을 통한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 공익 추구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금품 및 향응 수수 금지 등이며 청렴한 직무수행으로 도민의 신뢰를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의 청렴에 대한 인식, 참여 수준을 지속해서 높이기 위해 ‘청렴 퀴즈대회’, ‘청렴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경기교통공사 사장이 직접 청렴·윤리경영의 의지를 담은 ‘CEO 청렴 레터’를 제작, 유관단체 등에 발송해 청렴 문화를 민간부문과 지역사회에 확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더욱 청렴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해 윤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