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김학용 의원, 국토부 서울국토청과 38국도 등 도로 현안 점검유천교~농협연수원삼거리~대림동산 평택방향 구간 3월 말 공사 마무리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24.02.19 15:47
  • 댓글 0
   
▲ 김학용 의원, 국토부 서울국토청과 38국도 등 도로 현안 점검
[중부뉴스통신] 김학용 국회의원은 지난 16일 국토부 서울국토관리청과 함께 현장 방문을 통해 38국도 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대체우회도로 진행 상황을 점검했으며 육교 엘리베이터 관리방안을 보고 받았다.

먼저 서울국토청은 38국도 유천교~농협연수원삼거리~대림동산 구간 공사의 경우, 올해 3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올해 상반기까지 잔여구간도 마무리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38국도의 혼잡율을 낮추기 위한 38국도 대체우회도로의 경우 3월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며 사전타당성조사를 기완료한 국지도23호선 대덕-남사 사업과 함께 제6차 국도국지도계획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김 의원은 내리사거리 육교를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이 육교 계단을 이용하기 힘든 상황을 설명했고 서울국토청은 이미 김 의원의 요청으로 장기계획사업에 반영해 최대한 신속히 설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특히 잦은 고장과 늦은 수리로 인해 주민들이 큰 불편의 겪었던 육교 엘리베이터 수리와 관련해 김 의원의 지적으로 서울국토청에서는 부품 대량 구매와 청소 관리 용역을 발주해 육교 고장을 예방하고 고장이 나도 신속히 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진사리 육교 엘리베이터는 오는 21일 수리가 완료되며 공도 삼거리 입구 육교 엘리베이터는 3월에 수리가 완료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김 의원은 “오랜 기간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38국도와 육교를 직접 서울국토청과 방문해 사태의 심각성을 각인시켰다”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