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광주U대회, 미리보는 선수촌종합정보센터수송⋅식음료⋅문화…선수단 위한 ‘원스톱 지원 공간’
  • [광주U대회=특별취재팀]
  • 승인 2015.06.22 20:14
  • 댓글 0
▲ 선수촌 국제구역 내에 설치되는 ‘선수촌 종합정보센터’.

선수촌 국제구역 내에 설치되는 ‘선수촌종합정보센터’(MIC⋅Main Information Center)는 참가 선수⋅임원을 대표하는 각국 대표단에게 대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표단의 민원 해결을 돕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대회관련 일반 정보(선수촌 내부, 경기장, 광주 관광 등)는 물론, 경기 분야를 제외한 각종 선수단 지원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이뤄진다.

광주U대회 조직위는 불만, 불편, 불안 등 대표단의 3不을 최소화해 만족도 높은 대회를 만들 계획이다.

종합정보센터는 각국의 선수⋅임원이 선수촌에 입촌해 선수촌 생활을 즐기고, 또 경기에 임하며, 마지막으로 출국하기까지 대표단에게 충실한 사전 정보를 제공해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접수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한다.

센터는 수송, 도시락, 시상 등 12개의 기능데스크가 통합 운영된다.

선수촌종합정보센터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공간이 ‘피전홀’이다. 피전홀에는 조직위와 FISU의 공지사항, 대표단장 회의록 등을 배포하는 ‘피전박스’(Pigeon Box, 국가별 우편함)가 설치된다. 대표단에게 전달할 각종 자료들을 한곳에 모아 이곳을 방문한 대표단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 바로 피전홀이다.

이어 ‘대표단서비스 데스크’에서는 대회종합안내서, 대표단장매뉴얼 등 공식 출판물이 전달된다. 대표단 문의 사항이나 민원이 처리되는 곳이기도 하다.

‘회의장예약데스크’에서는 선수촌 내 회의장을 대표단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관리하며, ‘시상 데스크’에서는 상장 및 참가증서 배부에 관한 민원이 접수된다.

대표단의 입장권 판매 및 입장권 발권 업무는 ‘입장권 데스크’에서, 각종 U대회 문화행사, 선수촌 문화행사, 문화⋅관광 버스투어는 ‘문화프로그램 및 여행정보 데스크’에서 담당한다.

아울러 ‘수송 데스크’에서는 수송에 관한 정보제공, 대표단 할당 차량 배차 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보험데스크, 입출국데스크, 항공데스크, 식음료(도시락)데스크는 관련 분야에 대한 대표단들의 민원 사항을 해결한다.

오늘의 날씨, 주간 날씨 등은 종합정보센터 내에 설치된 기상예보모니터를 통해 정보가 제공된다.

[광주U대회=특별취재팀]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U대회=특별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