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평창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운영인력 명칭 ‘Passion Crew’ 선정패션크루 인사법·제스처, ‘아리아리’와 ‘헬로크루’ 다각적 활용키로
  •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 승인 2017.04.06 01:03
  • 댓글 0
▲ 패션크루 '헬로크루' 인사법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조직위 직원 등 모든 대회 운영인력의 명칭으로 ‘패션크루(Passion Crew)’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패션크루’는 대회의 슬로건인 하나된 열정(Passion. Connected.)의 패션(Passion)과 선원, 대원 등 같은 목적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하는 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크루(Crew)의 합성어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팀)’을 의미한다.

‘패션크루’는 조직위 직원과 대회 지원요원, 자원봉사자, 용역업체 등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만들어가는 87,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서브브랜드 마크도 개발해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특히, ‘패션크루’들이 서로 즐겁게 인사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성공대회를 준비하고 운영하기 위해,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선정된 ‘아리아리’와 ‘헬로크루’라는 인사법과 제스처도 다각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성공적인 평창올림픽을 위해서는 대회 운영인력 유형에 관계없이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통합 명칭 사용이 대회 슬로건인 ‘하나된 열정’ 실현으로 이어져 성공 대회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