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2018평창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꿈나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1일~7일, 전국 10개소에서 동계올림픽 연계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운영
  •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 승인 2017.05.05 10:09
  • 댓글 0
▲ 2018평창 코엑스 홍보체험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제95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1일부터 7일까지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등 전국 10군데에서 어린이 가족 단위 방문객 대상으로 다양한 올림픽 체험과 교육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 경복궁에 자리한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어린이날 꿈나무 대축제’로 서막을 연 전국 평창 동계올림픽 테마 축제는 평소 쉽게 접해 보기 어려운 동계스포츠를 설상, 빙상, 슬라이딩 등 종목별 선수 출신 지도자가 직접 나서 어린이들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행사에선 또 패럴림픽 종목인 장애인 아이스하키, 휠체어 컬링을 비롯해 크로스컨트리와 가상현실(VR) 스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지난 3일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시작된 C-Festival ‘드림 로드’에서는 동계올림픽 종목에서 고안된 VR 스키 체험과 메달 만들기, 시상대 포토존 체험을 통해 오는 7일까지 국가대표의 꿈을 실현해 볼 수 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어린이날 기념 체험교육 행사‘(5~6일 10~17시)에는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박승희 선수의 미니 강습 및 대형 풍선에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퍼포먼스도 예정돼 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평창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며 “행사장을 찾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동계 스포츠를 쉽고 재미있게 느껴 내년에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감동의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 내 ‘서울어린이대공원 제6회 서울동화축제(4~6일)’, ‘고양어린이박물관 신바람 난 뮤지엄 페스티벌(5~6일)’, ‘의정부 빙상장 2018 평창 꿈나무와 함께하는 어린이날(5일)’, ‘대전시청 어린이날 큰잔치(5일),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오픈하우스 행사(5일)‘와 연계하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꿈나무와함께하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과 광주에서는 올림픽 파트너사인 롯데백화점과 연계하여 부산 센텀 시티점(5일)과 광주점(5일) 야외광장에서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평창동계올림픽=중부뉴스통신]특별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