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가을정취 가득 품은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10.16.~30. 나순녀 · 안영옥 작가展안영옥 작가, 손인형공예 작품 20여 점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1.10.14 10:57
  • 댓글 0
   
▲ 무주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무주군은 “나순녀 · 안영옥 작가展”이 16일 토요일부터 30일 토요일까지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 갤러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나순녀 작가와 안영옥 작가는 모두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들로 이번 전시회에서 나순녀 작가는 ‘자수공예’와 ‘생활의류’ 등 30여 점을, 안영옥 작가는 ‘손인형공예’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 최원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가 지속되면서 예술 활동을 하는 작가들이나 일상 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주민들 모두가 힘든 상황”이라며 “가을정취 가득 품은 미술관에서 혼과 열정으로 빚어낸 작품을 보시면서 웅비하는 작가들을 응원해주시고 지친 마음도 달래보시라”고 전했다.

전시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자율관람으로 진행된다.

한편 무주 예술창작스튜디오는 2001년 폐교를 리모델링해 개관한 곳으로 부지 7,451㎡, 건물 950.42㎡ 규모에 작업장과 전시실, 카페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최원 관장과 비롯한 나순녀, 안영옥, 이호영, 나운채, 허인화, 박광태, 이윤승 작가가 입주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8월과 9월에는 덕유산 사진전이 개최되기도 했다.

또 입주 작가들이 서양화와 캘리, 서예, 생활자기, 자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 향유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