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울산
골든타임 확보위해 아파트 내 소방차량 유도선 설치19일 울산지역 최초로 중구 번영로센트리지에 설치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9.19 08:22
  • 댓글 0
   
▲ 골든타임 확보위해 아파트 내 소방차량 유도선 설치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울산지역 아파트에도 화재·구조·구급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량 출동유도선이 설치된다.

울산소방본부는 9월 19일 울산지역 최초로 중구 복산동 일원 번영로센트리지 아파트 내에 소방차량 출동유도선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소방차량 출동유도선은 아파트 진입로에서 각 동별까지 페인트로 단지 내 도로에 출동로를 표시해 주·야간 소방차량이 해당 동까지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표시선으로 지난 2019년 광주에서 전국 최초로 설치됐다.

설치 결과 출동 소방차량이 아파트 입구에서 현장까지 도착하는데, 평균 16초 단축된 것으로 분석돼 그 효과가 입증됐다.

이에 울산소방본부도 번영로센트리지를 시작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최대한 빠른 시간에 현장에 도착하는 것이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며 “울산소방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아파트 내 소방차량 출동유도선 설치도 골든타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역에서 처음으로 출동유도선이 설치되는 번영로센트리지는 중구 복산동 460-75번지 일원에 총 5개 단지 29개 동 2,625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서 지난 2021년 7월경에 착공해 오는 9월 26일 입주할 예정이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