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여주시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 실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10.04 14:05
  • 댓글 0
   
▲ 여주시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 실시
[중부뉴스통신]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10월 4일부터 10월 18일까지 2주간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홍보 포스터와 현수막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정신건강 카드 뉴스를 시청한 후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는 총 5문항이며 퀴즈 정답을 모두 맞힌 1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QR코드 확인을 위한 이벤트 홍보 포스터는 여주시청, 읍면동사무소, 여주시보건소, 여주 관내 도서관 및 여주터미널 등 여주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에 배부됐으며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센터장 임정희는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세계정신건강의 날은 정신질환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편견 해소를 위해 세계정신건강연맹이 1992년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로 개정되면서 제14조 1항에 따라 10월 10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하고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주를 정신건강주간으로 하고 있다.

그 외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전문요원 또는 임상자문의를 통해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여주시민의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031)886-3435, 3439로 문의하면 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