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속초항 북방항로 동절기 운항일정 조정블라디보스토크 혹한에 따른 체류 일정 단축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12.07 10:16
  • 댓글 0
   
▲ 속초시청사전경(사진=속초시)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지난 11월 20일 정식취항해 속초항을 모항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을 운항 중인 ㈜JS해운의 오리엔탈펄 6호가 동절기를 맞이해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운항일정을 임시 조정한다.

동절기 운항일정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의 동절기 혹한으로 인한 선박 동파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주 2항 차 중 목요일에 속초항에서 출항하는 항차의 경우 금요일에 블라디보스토크에 입항해 2박 체류 후 일요일에 출항했으나 체류기간을 하루 단축해 토요일에 출항하는 일정으로 변경되며 이에 따라 속초항 체류는 하루가 더 늘어나게 된다.

동절기 운항일정 변경으로 속초항 체류기간이 하루 늘어나면서 반사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부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엔탈펄 6호는 여객 운송 외에도 보세구역 지정 등 수출·입화물 취급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될 때까지 속초항 신부두 선석을 활용해 중고자동차, 중장비 등 수출가능 화물을 우선 선적할 계획이며 지난 12월 4일에는 첫 수출화물로 중고자동차를 싣고 출항한 바 있다.

한편 ㈜JS해운은 내년 1월 20일까지 취항 기념 마일리지 할인행사와 함께 2월 18일까지 강원도민, 속초시민을 위한 운임요금 특별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